News

PTC, '2016 라이브웍스'에서 새로운 커넥티드 서비스 솔루션 출시

PTC Remote Service와 PTC Connected Service Parts Management 솔루션 출시

매사추세츠, 니드햄, 2016 6 7 –– PTC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라이브웍스 2016'에서 PTC Remote Service와 PTC Connected Service Parts Management 등 최신 스마트 커넥티스 서비스 솔루션을 발표했다. 씽웍스(ThingWorx) IoT 플랫폼을 활용하는 두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커넥티드 제품 서비스의 실행을 혁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TC Remote Service와 PTC Connected Service Parts Management는 PTC 서비스 여정의 필수적인 구성요소로, 기업이 스마트 커넥티드 서비스 전략을 도입할 때 일종의 로드맵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PTC의 서비스 여정은 이해, 진보, 성과 등 3단계로 구성된다.

  • 이해(Understand) – 실시간으로 서비스와 제품 데이터를 분석해 더 스마트한 결정을 내림
  • 진보(Advance) – 제품이 서비스되는 방법을 개선하고 신속히 관리해 서비스 제공을 차별화 함
  • 성과(Outperform) – 새로운 제공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고객과 서비스 조직을 위한 가치를 온전히 재정의 함

스티브 모란디(Steve Morandi) PTC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담당 선임 부사장은 "많은 기업은 서비스 환경을 혁신하고, 커넥티드 장치 및 기기의 데이터 스트리밍을 통해 얻어지는 IoT와 가치의 이점을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발표된 두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실시간으로 서비스와 제품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제품이 서비스되는 방법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PTC Remote Service 솔루션은 커넥티드 장비의 핵심 성과 매개변수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서비스 및 기술 지원 인력이 원거리에서도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장비의 다운타임과 비계획적인 서비스 운용을 발생시키지 않아서 서비스 조직은 서비스 비용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할 수 있다.

PTC Connected Service Parts Management 솔루션은 서비스 조직이 커넥티드 자원에서 직접 데이터를 유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서비스 부품 수요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TC의 IoT 플랫폼인 씽웍스(ThingWorx)를 활용하는 이 솔루션은 자원의 위치와 성능 정보 등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를 수집한다. 현장 장비에서 직접 수집되는 데이터를 변형 및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은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 장비 이용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처럼, PTC의 스마트 커넥티드 서비스 솔루션들은 기업이 서비스 매출, 수익성, 경쟁 이점 및 제품 안정성 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메르 두타(Sumair Dutta) 서비스 카운실(The Service Council)의 최고 고객 책임자는 "고객에게 더 좋은 솔루션과 결과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감안할 때, 커넥티비티(연결성)는 서비스 조직에게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며 "커넥티드 인프라는 서비스 비즈니스가 서비스 관계 측면에서 보다 예측 가능하고, 서비스 제공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이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보다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