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TC-서비스맥스, 포괄적 커넥티드 서비스 솔루션 위해 협력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서비스 실현 IoT 잠재력 자본화 위해 전략적 제휴

서울, 2015 7 17일 – PLM/ALM/SLM/CAD/IoT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솔루션 업체 PTC와 FSM(Field Service Management,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업체 서비스맥스(ServiceMax)가 포괄적인 커넥티드 솔루션을 서비스 관리 시장에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  

PTC와 서비스맥스는 마케팅 및 세일즈 업무를 공동 진행하고 기업간 제품 솔루션 통합을 추진한다. PTC 고객은 서비스맥스의 클라우드 기반 필드 서비스 관리, 실행 및 모바일 지원 등의 이점을 제공 받는다. 서비스맥스 고객은 PTC의 최신 IoT 플랫폼인 씽웍스를 통해 원거리에서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결과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맥스는 PTC의 최신 제품 구조 정보 및 부품 관리 솔루션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28,000여 PTC 글로벌 고객 유치 및 PTC의 글로벌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 판매 경로를 다양화시킬 예정이다.

서비스 기업들은 양사의 제품 통합을 통해 계약 권한, 인력 최적화, 재고 관리, 부품 계획, 물류, 맞춤 정보 서비스, 진단 등 보다 다양한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짐 헤플먼 PTC 최고경영자는 "고객들의 제품이 스마트 커넥티드로 진화함에 따라 서비스 모델도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PTC와 서비스맥스는 사전에 예측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자는 비전을 공유한다"고 말했다. 또한 "PTC의 검증된 서비스 정보, 부품 관리 및 수익 최적화 솔루션과 서비스맥스의 혁신적인 필드 서비스 관리 기술은 상호 보완적이다"며, "서비스맥스의 솔루션을 IoT를 포트폴리오에 적용시켜 향후 고객사의 신사업 구축, 매출 및 고객 충성도 향상에 기여해 전반적인 서비스 혁명이 일어날 것이다"고 덧붙였다.

데이브 야놀드 서비스맥스 최고경영자는 "자사의 목표는 모든 조직이 아직 발휘하지 못한 성장 잠재력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완벽한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IoT 시대가 현실화되면서 PTC와의 협력은 고객사에게 예측 및 사전대응 서비스의 청사진을 제공해 고객 참여 유도와 새로운 수익을 구축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마틴 길데이 일렉타 선임부사장은 "서비스 전달 측면에서 필드 기술자들에게 제품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 대단한 가치이다"며, "양사가 서로의 기술이 상호 보완적이라는 점을 인지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이번 협력으로 일렉타가 추구하는 완전한 커넥티드, 통합, 서비스 워크플로우의 완벽성이 한 층 높아졌다"고 말했다.

 

PTC와 서비스맥스 향후 OEM, 서비스 프로바이더, 인하우스 서비스 조직 등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서비스맥스에 대해

서비스맥스는 1백80억달러의 필드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20만명 대상으로 머신 설치, 유지, 보수 등에 대해 유일하게 앤드투앤드(end to end)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서비스맥스는 기술사 요청을 하는 서비스 요청부터 기업의 온라인 간행물 출판까지 다양한 분야 활동을 통해 고객사의 미 발휘된 혁신을 일깨워 새로운 수익원을 구축해 효율성 증대를 가져와 궁극적으로 고객사를 만족시킨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servicemax.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