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TC, 첫 글로벌 IoT 인증 프로그램 운영 시작

인증 프로그램 통해 IoT 개발자들 ThingWorx 전문성 활용 가능

대한민국, 서울, 2016 4 19일 –– PTC는 오늘 PTC 유니버시티(University)가 개발자, 디바이스 엔지니어 및 아키텍처 설계자들에게 사물인터넷(IoT) 전문성 인증을 제공하는 역할 기반의 씽웍스 인증(ThingWorx Certificatio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앱 개발, 디바이스 통합 및 모델 개발 등 IoT 자격 수요가 매우 높은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시연하는 전문가들에게 수여된다.

첫 번째 IoT 인증이 전 세계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PTC 유니버시티와 기술적인 인증들은 검증되고 준비된 차세대를 IoT 내 기회들을 위해 수립하는 것을 지원한다. 지원자들은 인증된 전문가가 있는 회사들이 개선된 전략적 사고와 증가된 생산성을 통한 이점이 기대되는 가운데 씽웍스 솔루션 시장 내 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 관련 신용도를 세울 수 있다.

스테판 헬프(Stefan Helf) PTC 유니버시티 선임 부사장은 "PTC는 스마트 커넥티드 사물을 창출하고, 수립하며 서비스하는 회사들이 씽웍스 기술을 사용하는 검증된 전문성을 갖춘 사람들을 찾고 있다고 믿고 있다"며 "우리는 씽웍스 인증 프로그램이 각 개인들에게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하고 잘 훈련된 씽웍스 사용자 커뮤니티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TC 유니버시티는 현재 씽 템플렛(Thing Templates™)과 씽(™) 모듈을 사용해 씽웍스 어플리케이션을 모델링 하는 지원자의 역량을 증명하는 '씽웍스 개발자 연합 시험(ThingWorx Developer Associate Exam)'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자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어플리케이션 제목 편집 등을 위해 핵심 씽웍스 컴포저(ThingWorx Composer™) 기능을 적용한다. 이 시험은 모든 전문가 단계 시험을 위한 전제 조건이다. 디바이스 통합(Device Integration) 전문가 시험은 이달 진행되고, 어플리케이션 UI 개발자(Application UI Developer) 및 어플리케이션 모델 개발자(Application Model Developer) 전문가 단계 시험들은 현재 개발 중이다.

PTC 인증 시험들은 맞춤형 평가 및 제품 인증 종합 서비스 업체인 크리테이런(Kryterion)의 전세계 80개 이상 크리테이런 시험 센터에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통합 온라인 씽웍스 플렛폼 트레이닝을 사용하거나 또는 PTC 유니버시티가 제공하는 강사 주관 교육들에 등록함으로써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에 따라 지원자들은 글로벌 씽웍스 동료 커뮤니티 내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디지털 배지를 받게 된다.씽웍스 인증은 2년간 유효한 개별 인증이다.

35개국가 200명 이상의 교육 센터들과 매년 10만명 이상을 교육하는 400명 이상의 인증된 강사를 통해, PTC 유니버시티는 개인 및 조직이 효과적으로 PTC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PTC 유니버시티 포트폴리오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 온라인 강의, 기업 교육 프로그램 및 멘토링을 통해 모든 PTC 제품과 솔루션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