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TC, IoT 개발자 양성 위한 '씽웍스 디벨로퍼 존' 웹사이트 오픈

씽웍스 활용해 IoT 애플리케이션 모델링 가능…전문 지식 획득과 네트워크 확장 지원

서울, 2015 9 23 – PTC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인 씽웍스(ThingWorx) 전문가 양성을 위한 웹사이트 '씽웍스 디벨로퍼 존(ThingWorx Developer Zone)'를 공식 오픈 했다.

PTC는 역량 있는 IoT 전문가들이 씽웍스 플랫폼 상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꽃피우며 혁신적인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씽웍스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사물 인터넷과 커넥티드 제품 간의 지능적인 소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PTC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씽웍스는 전통적인 SI 개발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으로, 다른 IoT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보다 10배 이상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다.

IoT 개발자들은 '씽웍스 디벨로퍼 존'에서 크게 4가지 정보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개발자는 'IoT 애플리케이션 퀵스타트' 페이지에서 30일 동안 제공되는 단계적 가이드에 따라, 씽웍스를 활용해 수 분 이내에 엔드-투-엔드 IoT 애플리케이션을 모델링 할 수 있다.

둘 째, 개발자는 'IoT 디바이스 퀵스타트' 페이지에서 선택한 디바이스를 위한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이 에이전트를 통해 싱웍스 클라우드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셋 째, 개발자는 '씽웍스 블로그' 페이지에서 IoT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PTC 고객 및 파트너사가 씽웍스를 활용한 성공사례를 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발자는 '씽웍스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씽웍스 IoT 플랫폼을 통해 실제로 기업 내에서 발생한 IoT 관련 문제를 해결한 전문가와의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다.

PTC는 '씽웍스 디벨로퍼 존'을 더욱 발전시켜, 더욱 많은 IoT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