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TC, IoT 시대 맞아 SW와 SE사용 확대 위해 ALM 포트폴리오 확장

4가지 신규 솔루션에 대한 유연한 서브스크립션 옵션 제공

(2015 12 16일, 서울) PTC는 기업의 소프트웨어(Software)와 시스템 엔지니어링(System Engineering) 사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ALM)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솔루션은 PTC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PTC Global Software Development), PTC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PTC Model Based Systems Engineering), PTC 소프트웨어 모델링(PTC Software Modeling), PTC 요구 및 증명(PTC Requirements & Validation) 등이다. ALM 포트폴리오는 라이선스 구매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솔루션 획득, 협력 방법, 라이선스 절차 등을 간소화 해준다.

PTC ALM 솔루션은 성공적인 협력, 자동화, 팀 및 부서 간의 재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각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필요사항, 품질 분석 및 프로세스 아키텍트 등 제품개발에 참여하는 모든 팀간의 협력을 지원하고 각각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로크 마틴 PTC ALM 총괄 매니저는 "고객들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 커넥티드 세계에서 PTC가 기업의 역량을 향상시켜 주기를 원하고 있다"며 "PTC의 새로운 솔루션은 단순성, 정보처리 상호운영 및 IoT 혁신 등을 제공해, 기업에게 ALM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선사한다. 기업은 패키지로 제공되는 PTC의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다가올 변혁의 시대에서도 성공을 담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PTC의 새로운 4가지 ALM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1. PTC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PTC Global Software Development): 소프트웨어는 제품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전 자동차 산업은 전자 기기 제어 분야에만 배타적으로 의존했지만, 지금은 고급 승용차의 경우 평균 1억개 이상의 제조공정 라인이 필요하다.[1] PTC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은 기업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를 변혁시켜, 생산성을 개선하고 비용은 절감하며 개발 주기 시간은 단축하면서도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PTC 요구 증명(PTC Requirement and Validation): 포레스터(Forrester)에 의하면, 잘못 이해되거나 변경된 요구조건들은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며, 이는 기업이 정해진 시기에 제품을 출시하지 못하는 주요한 원인이 된다.[2] 이 솔루션은 기업 내 부서들이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요구조건들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정의하며 확인해 증명 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 또, 엔드-투-엔드(end-to-end) 추적, 변경 및 배열 관리, 요구조건 교환 등의 기능을 지원해, 기업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3. PTC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PTC Model-Based Systems Engineering): 제품의 복잡성은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대표적 문제점 중 하나로 지난 4년간 약 두 배로 증가했다. 동종 업계 내 최고의 기업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테스트를 통한 사전 시스템 행동 예측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경쟁사들 보다 122% 가량 더 활용하고 있다.[1] 이 솔루션은 표준 기반 시각화 설계 언어를 통해 시스템 디자인을 캡쳐, 커뮤니케이션 및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다양한 선택사항을 보다 신속하고 빠르며 동시에 확인할 수 있고, 부서 간 협력을 개선하며, 재사용 비율을 높이고, 제품의 시장 출시 시점을 앞당길 수 있다.

4.  PTC 소프트웨어 모델링(PTC Software Modeling): 전자 공학 저널(Electronic Engineering Journal)에 따르면, 시스템 설계팀은 하드웨어 엔지니어보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비율이 약 10배 정도 높다.[2] 이 솔루션은 임베디드, IoT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직관적이고 기준에 부합하는 UML 설계 언어로 제품을 개발하고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 언어로 소프트웨어 코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델이나 코드 변경은 자동으로 통합된다. 설계 및 개발 결과 통합은 고객들의 소프트웨어 전송 시간을 단축시키고 매뉴얼 코딩 오류를 제거하며 요구사항, 모델, 코드의 완결성을 보장한다.

 

PTC는 각각의 솔루션에 유연하게 소프트웨어 시트의 균형을 재설정[WSW1] 하고 선불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간편한 서브스크립션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선스를 포함한 명확한 지불 일정을 계획하고 이를 통합하는 것을 지원한다. 기업은 서브스크립션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팀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종합적으로 갖춘 솔루션 습득의 간편화
  • 전사적으로 공동 작업을 극대화할 수 있게 설계된 라이선스를 통한 공동작업 간소화
  • 고객 가치와 연결돼 있지 않은 라이선스 관리 과정 제외를 통한 행정 간편화

이러한 PTC ALM 솔루션은 기업이 적은 선불 비용으로 더 쉽게 예산을 계획하고 그 비용이 바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관되고 투명한 지불 일정, 소프트웨어, 통합 서브스크립션 지원을 통해, 기업은 현재의 비용이 얼마이고, 나중에 지불돼야 하는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

미쉘 부셔 Tech Clarity 부회장은 "이 서브스크립션 모델은 기업이 제품 개발에 따른 업무량이 고조될 시점과 저하될 시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며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통해 기업의 제품 개발팀은 최고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더 높은 유연성을 갖출 수 있으며, 동시에 혁신을 위해 투자할 자본 예산을 아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