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TC, 스마트 PLM용 PTC 윈칠(Windchill) 11 공개

PTC, 사물인터넷 시대를 겨냥한 업계 최초의 스마트 PLM 소프트웨어 선보여

서울, 2015 11 24일 – PTC (나스닥: PTC)는 오늘 순환형(Closed-Loop)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구현한 PTC 윈칠® 11(PTC Windchill® 11) 제품 수명주기 관리 (PLM)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현재 전 세계 150만 이상의 사용자가 제품 개발 및 수명주기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최적화하는데 PTC 윈칠(PTC Windchill)을 사용하고 있다. 이제 기업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에서 수집된 데이터와 실제 산업 현장의 사용 현황을 기반으로 한층 향상된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따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 정확한 제품 정보와 중요한 자원에 대한 광범위하고 신속한 접근이 가능해져, 기업은 협업을 강화하고 의사결정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y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에서 수집되는 데이터 스트림(Data Stream)은 참신한 사업 모델을 견인하고, 새로운 서비스 기회를 창출하며, 설계 의사결정 과정을 개선하는 등 새로운 가능성의 지평을 열고 있다. 다만 기업이 이러한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변화에 대비한 제품 수명주기 관리 전략, 즉 첨단 IoT 플랫폼에 의해 구현되는 PLM 접근방식이 요구된다. PTC 윈칠 11(Windchill 11)은 물리적 제품, 웹 기반 정보 소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용이한 정보 소비가 가능하고 현대화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월등한 액세스와 인사이트 그리고 가치를 창출하는 PTC 씽웍스™ (PTC Thingworx™) 기술에 의해 구현된다.

PTC의 브라이언 셰퍼드 PLM 담당 수석 부사장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은 미래의 대표적인 제품 형태이지만 근본적으로 설계, 제작, 서비스가 복잡하다"면서 "과거에는 독립적으로 기능하던 제품들이 지금은 연결된 생태계의 일부를 구성하면서 상호의존성이 확대됐다. PTC 윈칠 11은 이처럼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순환형 제품 수명주기 관리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기업을 위해 한층 개선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PTC 윈칠 11(Windchill 11)은 스마트, 커넥티드, 완전성, 유연성 등 오늘날의 PLM 시스템이 요구하는 핵심적인 요소들을 만족시킨다.

 

스마트

PTC 윈칠 11(Windchill 11)은 기업 조직 내에서 모든 수준의 이해관계자가 관련 제품 정보에 쉽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급격하고 역동적인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커넥티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TC 윈칠 11은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떤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지를 판단하여 관련 제품 정보에 즉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구체적인 제품 정보를 신속하게 필터링하여 찾을 수 있는 새로운 다면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다른 시스템과의 협업이나 연결을 확대할 수 있도록 OSLC 표준을 통합시켰다.

 

커넥티드

PTC 윈칠 11(PTC Windchill 11)은 제품을 설계, 개발, 테스트, 제작, 서비스하는 관계자와 제품 간의 혁신적인 연결성을 최초로 구현했다. 윈칠 11은 물리적 제품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된 IoT 데이터를 이용, 제품 기획, 설계, 품질관리 담당 부서는 제품의 운용 행동방식을 분석하여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개선하고 사용 패턴에 따라 제품군을 조정하며, 부품이나 시스템을 재설계하여 설계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품질을 향상시키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완전성

PTC 윈칠 11(Windchill 11)은 완전한 제품 관리 능력을 강화하는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순환형(Closed-Loop)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관리를 지향하는 부품 중심 BOM (part-centric bill-of-materials) 방식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완전한 제품 정의를 활용하는 동시에 조직 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사결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유연성

PTC는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에서 영구적인 온프레미스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구축 옵션을 제공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PTC 자체 글로벌 서비스 조직을 통해, 혹은 컨설팅 및 VAP (value-added partner) 네트워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구축 서비스가 제공된다. PTC 윈칠 11(Windchill 11)은 이와 같은 유연성 덕분에 가치 실현 시간이 짧고 총 소유 비용이 낮으며 전사적인 IT 전략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에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