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lerance Analysis

3D CAD 모델에서 기하 공차를 직접 분석 및 문서화

다양성은 삶의 활력소이긴 하나 설계 측면에서 볼 때, 부품 간에 물리적 치수, 속성 또는 공간이 약간씩 다른 파생 부품이 너무 많아지면 제품의 컴포넌트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부품과 어셈블리가 일정한 공차 또는 허용되는 편차 수준 내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PTC Creo TAE - 모델

CETOL Technology 기반의 PTC Creo TAE(Tolerance Analysis Extension)는 PTC Creo Parametric의 확장 모듈입니다. PTC Creo TAE를 사용하면 제품의 프로토타입 생성 또는 제조 단계에 도달하기 전에 제품 설계에서 공차 및 치수 지정의 영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PTC Creo TAE는 두 가지 분석 도구인 최악 상황 분석 및 통계 분석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컴포넌트에 흔히 사용되는 최악 상황 분석에서는 스택-업의 각 컴포넌트가 허용되는 최대 측정값에 도달할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고려합니다. 통계 분석에서는 각 컴포넌트의 편차가 통계적 분포로 모델링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분포를 더해서 어셈블리 측정값의 분포를 예측합니다.

설계자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개발 주기가 단축되고 제품 비용이 절감되며 제품 품질이 향상됩니다.

PTC Creo Tolerance Analysis 데이터시트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