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 및 어셈블리 모델링

3D 부품 및 어셈블리 모델링

3D 부품 및 어셈블리 모델링은 부품이나 어셈블리의 설계 목적을 현실과 흡사하게 구현한 3D 가상화 모델로 정확하고 명료하게 담아내는 CAD 기술입니다.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가 등장하기 전에는 고도로 숙련된 드레프팅 기술자가 부품이나 복잡한 구조의 제품을 일련의 2D 모형으로 구현했습니다. 사용자들은 수많은 평면 이미지를 토대로 사방에서 본 모습을 구상해야 하는 보람되지도 않고 그렇다고 결코 쉽지도 않은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오류가 발견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프로세스 자체가 까다롭다 보니 제품 개발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는 것 보다는 예상 밖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치중하게 된 것도 무리는 아니었습니다.

기존의 2D 드로잉도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 작업 모델을 구축하고 화면에서 부문별로 확대해서 보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제품 설계는 더욱 빠르고, 저렴하고, 쉬워졌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상상한 것을 창조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더 좋은 설계와 참신한 혁신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Creo Parametric은 모델의 복잡성에 상관없이 정확한 형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수천, 수만 개가 넘는 부품으로 이루어진 항공기 어셈블리도 무리 없습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법을 빠르게 익히고 각 컴포넌트의 정확한 기능을 다양한 보기 모드로 검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실시간 충돌 및 간섭 기능을 포함해 초반에 설계상 문제를 바로잡는 것이 가능합니다. 불필요한 스트레스 없이 라운드, 모따기, 구멍 등 엔지니어링 기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확대 보기도 가능합니다. 가볍고 로딩이 빠른 어셈블리 버전으로 작업하거나 필요할 때마다 간소화된 버전을 다양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색상과 텍스처, 반사를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Creo Parametric 데이터시트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