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재사용 및 자동화

설계 재사용 기능 제공

설계 재사용 및 자동화 그림 2모든 부품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제품 개발 프로세스 또한 이러한 부품이 새롭게 설계되는 것처럼 처리해서는 안 됩니다. 약간씩 다른 부품을 많이 설계해야 할 경우, 패밀리 테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밀리 테이블은 서로 비슷하지만 크기나 포함된 피쳐 등 일부 속성만 약간 차이가 나는 부품 또는 어셈블리를 모은 것입니다.


설계 재사용 및 자동화 소켓다양한 소켓 렌치 세트를 제작하라는 주문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동일한 기본 형상을 반복해서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실수 발생 가능성 높음) Creo Parametric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소켓 렌치를 하나 제작한 후 패밀리 테이블을 사용해 지정한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파생 렌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매우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말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참조할 수 있도록 패밀리 테이블을 저장해 두면 부품을 찾아 여기저기 뒤지거나, 테이블을 재생성하거나, 반복적인 지루한 업무로 인해 힘들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처럼 설계를 재사용함으로써 생산 주기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필요하게 재작업을 할 필요가 없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