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케이트 라이폴트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를 통해 학문적 경쟁력을 획득한 RIT

10주 내에 컴퓨터 기반 설계(CAD)를 가르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해마다 200여 명에 달하는 엔지니어링 학부 신입생이 들어오는 것도 버거운데, 적합한 교재 없이 고급 솔리드 모델링 교육과정을 강의하고 입문 엔지니어링 교재의 비용이 증가하며 학습 스타일과 수준이 너무나 다양한 등의 어려움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이점은 다양한 스타일의 학습 구조를 통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새로운 CAD 도구를 학습할 준비가 된 고급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로체스터 공과대학(RIT)의 강사인 케이트 라이폴트(Kate Leipold)는 이러한 딜레마에 직면했습니다. 케이트는 거의 6년 동안 자신의 강의에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왔습니다. 케이트는 학기당(매 4학기 중 3학기) 약 8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문 엔지니어링 교육과정과 해마다 한 학기 동안 약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솔리드 모델링 교육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러 엔지니어링 교재를 살펴본 결과, 케이트는 학생들이 2학점 수업의 교재 비용으로 180달러나 내야 하는 것은 부당한 처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케이트는 자신의 두 강의에 사용할 대체 교재로, 학생들에게 비용 부담이 매우 적은 학습 도구인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를 구축했습니다.

입문 수업의 경우, 할당된 10주 내에 공기 순환기 프로젝트와 같은 기전 콘텐트 활용이 가능했고 여기에 시간적 여유까지 발생했습니다.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 콘텐트에는 주당 약 2강에 해당하는 수업 분량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한편, 고급 솔리드 모델링 수업과 관련해 케이트가 직면했던 어려움은 이 수업에서 다루고자 하는 콘텐트가 포함된 양질의 교재를 찾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덕분에 케이트는 수업에 관련 콘텐트를 포함시킨 후, 실제 수강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그녀는 고급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트는 PTC University eLearning 라이브러리를 다음 학기에도 계속 활용할 예정이며 이 두 강의 모두에 자동화된 평가 도구와 퀴즈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힙니다.

PTC Academic Program에 문의